최근 많은 스타트업들이 중국으로 진출코자 준비하고 혹은 염두해두고 있습니다.
물론 게임업계에서는 중국 현지 퍼블리셔 회사와 협약을 맺고 진출하고 있지만 인터넷 서비스를 중국 현지화 하는 작업은 만만치 않습니다.
이미 준비해보신 분들이라면 충분히 공감되지 않나요?
그중에 가장 많이 손쉽게 중국으로 진출 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 app이라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중국 현지에 맞는 서비스를 만드는 작업은 생각보다 쉽진 않습니다. 속을 들여다보면 만만치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공유서비스들은 중국 현지 서비스로 맞춤이 필요하죠.
중국의 국가 인터넷 감시 시스템인 GFW 을 모르고 중국 인터넷 비지니스 하기는 어렵습니다. (지금은 풀렸지만 일전에는 티스토리, 다음블로그도 접속이 안되던 시절이 있었죠. )
일명 GFW 라고 불리우는 중국의 국가 인터넷 감시시스템은 그 막강한 기능을 자랑합니다.
http://www.blockedinchin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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