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이노넷 기업은?
이노넷은 저궤도 위성 백홀 긴급 대응 및 TVWS(TV White Space) 자가 통신망 기반의 스마트 안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혁신 기업이다. 이들은 비가시거리 통신 및 원거리 고속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독점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심 지하 긴급 통신망과 사물 인터넷(IoT) 서비스를 구축하며 스마트 시티, 스마트 건설, 스마트 광산 등 다양한 분야의 무선 자가 통신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노넷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지원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2. 이노넷의 핵심 포인트
이노넷의 핵심 기술은 위성과 TVWS 무선 자가 통신망 솔루션의 융합에 있다. 이들은 TVWS 게이트웨이 및 배낭형 TV 기지국과 같은 장비를 통해 긴급 통신망을 구축하고, 인공지능, 로봇 개, 드론과 기술을 결합하여 산림 소방, 경찰 근무 등 긴급 대응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위성 백콜 배낭 TVW 기지국 특허를 국내 20여 개와 함께 미국, 유럽, 중국에 등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이노넷은 군수 상용화 시범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강원, 영동, 전남 등 여러 지역과 스마트 안전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동 통신망과 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팜, 헬스케어, 양방향 마을 방송과 앱 등도 개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노넷은 혁신적인 통신 기술을 통해 미래 스마트 안전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며, 사회 안전과 효율성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