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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원컴퍼니 2분기 글로벌 매출 49억원…연내 6개국 확장

성인 교육 콘텐츠 업체 데이원컴퍼니가 2025년 2분기 글로벌 매출 49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단일 분기 기준으로 동사 역대 최대 실적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21%, 직전 분기 대비 27% 증가한 수치다. 2024년 글로벌 연매출 151억 원의 약 3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한 분기에 달성한 것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 들어 글로벌 매출이 매달 전년 동월 대비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국가별 매출 현황을 보면 일본 시장이 전체 글로벌 매출의 59%를 차지했다. 미국을 포함한 기타 국가에서는 41%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데이원컴퍼니는 일본에서 애니메이션, 영상, 일러스트 등 크리에이티브 분야에 특화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VOD 강의를 2만 엔 내외 가격에 제공하며 현지 교육 시장에 접근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케팅 측면에서는 구글, 메타 플랫폼 등 주요 온라인 광고 매체와 니코니코 동화, 성우 매거진, CG 전문 매체 등을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현지 인플루언서와도 협업하며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AI 및 기술 기반 교육 콘텐츠로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애니메이터와 기업가들이 참여한 강의를 통해 기존 온라인 교육과의 차별점을 두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데이원컴퍼니는 현재 미국, 일본, 대만에 진출해 있으며, 하반기에는 캐나다, 영국, 태국, 프랑스, 호주 등 5개국에 추가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시장도 현지 파트너사와의 계약을 통해 연내 진입을 추진하고 있다.

국가별 진출 전략은 언어권에 따라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캐나다, 호주 등 영어권 국가에서는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집중하고, 비영어권 국가에서는 자막 번역과 SNS 캠페인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이번 실적은 콘텐츠 기획·제작·현지화·마케팅 전 부문의 전문성과 실행력이 시너지를 낸 결과”라며 “연말까지 6개국 진출을 마무리해 2026년부터는 글로벌 사업이 전사 매출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원컴퍼니는 4분기부터 AI, 테크, 재테크 분야의 신규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콜로소’ 브랜드 외에 ‘패스트캠퍼스’를 활용한 테크·파이낸스 분야 진출과 일본 내 ‘패스트캠퍼스’ 브랜드 재진출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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