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그랜마찬 기업은?
그랜마찬은 간편식(HMR)을 제조하고 편리한 식단 관리 및 제조 기술을 연구하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코스트코, 마켓컬리와 같은 대형 유통사에 샐러드 납품을 통해 시장에 안착했으며, 현재는 개인의 신체 정보와 활동량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식단 관리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랜마찬은 현재 씨엔티테크의 청년쿡 비즈니스 센터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그랜마찬의 핵심 포인트
그랜마찬의 핵심 경쟁력은 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 시스템에 있다. 사용자의 신체 정보, 연령, 성별, 수면, 운동, 알레르기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진대사에 필요한 최소 에너지량을 계산하고, 이에 맞는 간편식과 식단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매체 데이터를 통해 요일별 활동 대사량을 측정하여 목표 체중 및 건강 상태에 맞는 식단을 제안하는 등, 과학적인 접근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최적의 식단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그랜마찬은 2023년부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씨엔티테크를 통한 투자 유치와 팁스(TIPS) 프로그램 선정 등을 통해 대외적으로도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창업자를 중심으로 구성된 유능한 창업팀은 매출 증대와 R&D를 동시에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다. 그랜마찬은 맞춤형 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며, 바쁜 현대인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