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19일 원주분원에서 ‘2025 강원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글로벌 진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월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된 발표평가에는 총 27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경합을 벌였으며, 심사를 통해 최종 10팀이 선정됐다.
수상팀 중 우수 4개 팀은 한국예탁결제원의 후원으로 마련된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제대혈 유래 유도만능줄기세포 연구용 시제품 제작 기술을 보유한 케이더블유바이오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AI기반 턱관절 장애 디지털 치료제 ‘클리틱스’를 개발한 비욘드메디슨이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소형 전자동 올인원 분자진단 플랫폼을 개발한 아이젠텍과 의료기기 전문 중고 거래 플랫폼 ‘닥터장터’를 운영하는 파트너엠이 선정됐다.
선정된 10개 팀에는 해외 직무연수 프로그램 참가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10월 말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SWITCH 2025’ 글로벌 박람회 참가와 투자자·바이어 밋업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
강원혁신센터 관계자는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지역혁신클러스터(비R&D)2기 사업과 강원 BRIDGE 해외진출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