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벤트

아도바, 2025 스타트업콘 배틀필드 최우수상 수상

AI 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로스보더 솔루션 전문기업 아도바가 2025 스타트업콘 배틀필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 25~26일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개최됐다.

스타트업콘은 콘텐츠 스타트업 전문 행사로, 글로벌 투자사와 선도 기업들이 참여하는 교류의 장이다. 올해 배틀필드 결선에는 7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총 1억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됐다.

아도바는 결선에서 자사의 대표 서비스 ‘아도바로(adobaro)’를 소개했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중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솔루션이다. 다국어 번역, 콘텐츠 현지화, 다중 플랫폼 배포, 성과 분석과 정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1,500팀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2,500개 이상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적 조회수는 41억 회를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번 수상은 사전 이벤트인 대국민 크라우드 펀딩에서 전체 펀딩 금액의 50%를 확보하며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결선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아도바 안준한 대표는 결선 현장에서 “유튜브가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는 시대를 열었다면, 아도바는 크리에이터들이 중국을 비롯한 세계 무대 어디서나 활동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도바의 다음 목표는 크리에이터 누구나 AI Global Agent를 고용할 수 있는 시대를 여는 것”이라며 연내 All New adobaRo 런칭 계획을 발표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구글 딥마인드·엔비디아 참여하는 ‘2025 스타트업콘’ 개최

이벤트

콘진원, ‘2025 스타트업콘 배틀필드’ 참가기업 모집…총상금 1억 원

스타트업

아도바, 이노비즈협회 ‘회원서비스 제안 공모전’ 선정

스타트업

아도바, 넥스트라이즈 2025 ‘AI Core’ 부문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