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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마이투어, 3분기 외국인 숙소 예약 174% 급증

AI 기반 글로벌 베드뱅크 솔루션 기업 올마이투어가 올해 3분기 외국인 관광객 숙소 예약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4%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올마이투어가 자사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의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3분기 방한 외국인의 숙소 예약(투숙일 기준)이 지난해 동기보다 2.7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지난 6월 기준 해외 B2B 고객사를 2,000여 곳으로 확대하며 국내 숙소 상품 공급망을 강화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같은 달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흥행도 인바운드 관광 수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미국 국적 관광객의 예약량이 전년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평균 투숙일수는 7.7박으로 아시아권 관광객(2.2박) 대비 3배 이상 길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등 상위 4개 주요 방한 국가들의 예약량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9배 증가했다.

올마이투어는 실시간 API 연동으로 다이렉트 부킹 및 공급 솔루션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여행사, OTA 등 다양한 글로벌 수요처의 인바운드 수요를 흡수하고 있다.

올마이투어는 최근 8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해 총 110억 원의 누적 투자금을 확보했다. 창업 이후 매년 평균 108%의 연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약 26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회사는 2027년까지 전 세계 직계약 숙소 10만 개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전희은 올마이투어 영업전략팀 리더는 “평균 7.7박에 달하는 장기 체류 고객층을 전략적으로 확보해 숙박을 넘어 다양한 소비 시장으로 파급효과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 300만 개 숙소 인벤토리와 2,000여 개 해외 B2B 고객사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한국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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