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애드팝콘, 일본 페이페이와 제휴…보상형 광고 서비스 출시

아이지에이웍스의 광고 수익화 플랫폼 애드팝콘이 일본 QR코드 결제 서비스 페이페이(PayPay)와 제휴를 맺고, 오는 11월 일본 시장에 ‘보상형 광고 플러스’를 출시한다.

‘보상형 광고 플러스’는 게임 내에서 광고를 시청하면 게임 아이템과 함께 편의점·온라인 쇼핑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에서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애드팝콘에 따르면 이 서비스 도입 후 광고 참여율이 두 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하는 이용자도 40% 이상 늘어났다.

애드팝콘은 이번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12월 대만 버전을 선보이고, 이후 북미 시장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페이페이 포인트는 일본 한정으로 제공되며, 다른 국가에서는 현지 시장에 맞는 리워드 모델이 적용된다.

김흥택 애드팝콘 대표는 “페이페이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보상형 광고의 새로운 시도”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애드팝콘은 모바일 광고 수익화 플랫폼으로, 매일 2,460만 명 이상의 이용자에게 광고와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모회사 아이지에이웍스의 AI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광고 효과와 이용자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카카오페이-페이페이 제휴로 방한 일본인 국내 간편결제 가능

트렌드

7월 모바일 앱·게임 시장 동향, V3 Mobile Plus 급상승 1위…금융앱 강세 뚜렷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데이터 분석 AI 에이전트 ‘클레어’ 출시

트렌드

6월 식음료·멤버십 앱 1위는 스타벅스…메가커피·해피포인트 2·3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