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코스포, 세종시-세종상공회의소와 거브테크 혁신 위해 맞손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이 11월 6일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상공회의소 간 거브테크(Gov-Tech) 혁신 및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세종시 내 창업·벤처기업의 성장 지원, 창업 인프라 확충,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지역 창업생태계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6일 세종시 집현동 공동캠퍼스 일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코스포-세종시-세종상공회의소가 참석해 세종시 창업·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창업지원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창업 생태계 정보 공유 및 홍보 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촉진, 컴업 등 글로벌 진출 기회 확대 등으로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에 나설 것을 합의했다.

더불어 세종시와 협업을 희망하는 도도한콜라보(원규희 대표), 마엇(오동식 대표), 부스터랩(송광용 대표), 스카이큐브(김시환 대표), 윌체어(조준섭 대표) 등 코스포 회원사를 포함한 5개 스타트업도 이날 세종시와 별도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은 세종시와 함께 스타트업 성장 지원을 위한 협력 활동을 추진하고, 세종시 혁신정책 및 주요 사업과 연계한 협력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또 세종시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창업 지원 및 사업화를 촉진하고, 창업가와 지역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코스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종시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비롯해 회원사 및 지역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지역 상생과 공공 혁신 모델 확산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은 “이번 세종시와의 협력은 스타트업이 공공 혁신의 주체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코스포는 앞으로도 지역 혁신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창업가의 도전이 존중받고 지속 가능한 혁신 생태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 2025, 사전등록 개시

이벤트 스타트업

컴업스타즈 2025, 부산서 해외진출 시동…미·중·일·유럽 4개 권역 집중 지원

이벤트

코스포, ‘컴업스타즈 2025’, 스타트업 최종 20개사 선발

이벤트 스타트업

코스포·유니콘팜, AI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