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리빌더AI, CES 2026 혁신상 2개 부문 수상

리빌더AI가 ‘CES 2026’을 앞두고 발표된 CES 혁신상을 2건 수상했다. 혁신상은 CES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가 기술력과 혁신성을 평가해 기업의 제품에 수여한다.

리빌더AI는 스케치부터 생산까지 과정을 연결하는 솔루션 ‘VRING:ON’으로 패션테크 부문과 인공지능 부문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이는 AI 기술이 패션 산업의 제조 프로세스에 적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된다.

VRING:ON은 디자인 스케치부터 실제 공장 생산까지 이어지는 패션 제조 과정을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VRING:ON은 디자인 이미지 생성 외 ‘제조 가능한 디자인’과 ‘판매 페르소나를 고려한 디자인’ 생성에 중점을 둔다. 이는 판매와 최적화된 제조로 연결하기 위함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리빌더AI는 신발, 화장품 패키징, 주얼리, 플라스틱, 가구 등 몰드 설계가 필수적인 시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기존 금형 산업에서는 디자인 스케치부터 실제 생산까지 3D CAD 작업과 몰드 설계가 필요하며, 이 과정에서 디자인과 제조 가능성 사이의 간극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실제 생산 비용과 방법 검토에 시간과 비용이 소요된다. 리빌더AI는 이 부분에 집중하고 있다.

리빌더AI는 올해 여러 스타트업 및 AI 기술 관련 프로그램에 선정된 바 있다.

리빌더AI 관계자는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AI 기술이 디자인-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것”이라며 “글로벌 브랜드와 ODM 양측에서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VRING:ON을 통해 제품 브랜드와 제조업체가 효율적으로 협업하고,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도록 지원하겠다”며 “판매가 잘 되는 디자인에 대한 부분도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리빌더AI는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7기로 선정된 바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에이드올 ‘베디비어’, CES 2026 혁신상 2개 부문 수상

스타트업

크로스허브, CES 2026 최고혁신상 수상

글로벌

뷰런테크놀로지, CES 2026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위로보틱스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윔 키즈, CES 2026 혁신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