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스타트업

광주·전남·제주 8개 기관,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제주센터)이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벤처투자, 광주·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순천대학교, 제주대학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8개 기관과 공동으로 ‘2025년 광주·전남·제주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를 11일부터 12일까지 목포 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 중심의 벤처투자 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투자 접근성이 낮은 지역 창업 기업에게 수도권 투자사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 투자 벤처펀드를 운용 중인 30여 개 투자사가 참석하며, 지역 스타트업 44개사와 8개 창업지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한다.

제주센터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도 이번 캠프에 참여한다. 링크스인공지능(대표 황용균)과 플라이렌즈(대표 이상현)는 IR 피칭과 1:1 밋업 상담을 통해 기업 비전을 소개하고 후속 투자 가능성을 모색하며, 하이드로라이드(대표 김상재)와 아이디케이유랩(대표 최재흥)은 밋업 세션에 참여해 기술 경쟁력과 시장 확장 전략을 공유했다.

행사 1일차에는 투자사와의 1:1 밋업 상담, IR 경진대회, 라이콘기업(라이프스타일 & 로컬 분야 기업) IR 및 ‘투자계약의 이해’를 주제로 한 투자 특강 등이 진행된다.

참여기업은 사전 매칭된 투자사와의 1:1 밋업 상담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 시장 경쟁력, 성장 가능성 등을 피드백받고 후속 투자 및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

IR 경진대회는 2개 그룹(각 10여 개사)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1점과 광주·전남지방중기청장상 3점이 수여된다.

행사 2일차에는 IR 경진대회 시상식과 투자의향서 체결 협약식이 진행되며, ‘VC가 직접 알려주는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실무 중심 특강이 이어진다.

제주센터 이병선 대표는 “이번 통합 IR 캠프는 제주를 포함한 남부권 스타트업들이 수도권 VC와 직접 교류하며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민관 투자 네트워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FAO파트너스, 팁스 협력‧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투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3개사에 시드투자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농심, ‘펫 산업 오픈그라운드’ 2개사 선정

이벤트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민 소통 ‘로컬 수다회’ 함덕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