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21회] 옵트에이아이

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옵트에이아이 기업은? 

옵트에이아이는 온디바이스 AI(On-device AI)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고 공급하는 기업이다. 고객이 AI 추론 성능을 확보하면서도 개발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 한다. 2021년에 설립되어 LG전자, 만도(HL만도) 등 주요 기업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석·박사급 전문 인재들로 구성된 기술 중심의 스타트업이다. 옵트에이아이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산업단지공단 킥스업 챌린지 프로그램을 수행 중에 있다. 

2. 옵트에이아이의 핵심 포인트 

옵트에이아이는 모델 압축 및 추론 가속화 기술을 통해 저사양 하드웨어에서도 고성능 AI가 구동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합 최적화 솔루션인 옵트 텐서(OPT Tensor)의 경우 온디바이스 AI 도입에 필요한 모델 설계, 압축, 추론 가속화를 통합 제공 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해석 및 분석 기능을 통해 개발 효율성을 높인다. 기존에 LG전자, LG유플러스, LG에너지솔루션 등 LG 그룹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 했으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양산 과제를 진행하고 현대모비스와도 성과를 내는 등 모빌리티 및 방산 분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옵트

에이아이는 AI 모델의 경량화와 추론 가속화라는 온디바이스 AI 시대의 핵심 난제를 해결하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LG전자와 같은 전략적 투자자(SI)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가전, 모빌리티 등 다양한 실제 하드웨어 환경에서 기술을 검증했다는 점은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과 B2B 라이선스 매출 확대를 위한 강력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YouTube video

외부 전문가 혹은 필진이 플래텀에 기고한 글입니다. 외부기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고문의 editor@platum.kr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20회_ 에이아이노미스 

이벤트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데모데이 개최…워크원오원 최우수상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19회] 디어먼데이 

스타트업

[전화성의 스타트업 모닝커피 1218회] 큐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