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공카, CES 2026서 AI 기반 ‘렌터카 AX’ 플랫폼 공개

모빌리티 테크 스타트업 공카가 CES 2026에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렌터카 AX(AI Transformation)’ 확장모델을 공개했다.

렌터카 AX는 렌터카 사업 전반을 하나의 AI 기반 SaaS 플랫폼으로 통합한 엔터프라이즈형 솔루션이다. 단순 차량 관리나 예약 시스템을 넘어 운영·영업·정비·매각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동화했다.

공카는 이번 전시에서 자동화된 영업·견적 시스템, AI 기반 차량 진단 및 정비 계획 시스템, 차량 데이터 분석 기반 수출·매각 자동화 시스템 등 상용화 단계에 있는 기능들을 선보였다. 다수의 차량과 상품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자동 영업 시스템으로 견적·계약·정산 과정을 간소화하고, 차량 운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비 시점과 정비처를 자동 추천하는 AI 정비 관리 구조를 공개했다. 렌터카 운용 후 차량 상태와 시장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의 매각 시점을 제안하고 수출·중고차 거래로 연결되는 매각 자동화 모델도 함께 소개했다.

황기연 대표는 “이번 CES에서 공개한 렌터카 AX 모델은 개념적인 기술이 아니라 이미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실전형 솔루션”이라며 “렌터카를 단순 운영 산업이 아닌 데이터 기반 수익 최적화 산업으로 전환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공카는 CES 참가를 계기로 북미와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렌터카 사업자 및 파트너사들과 PoC를 진행 중이며, 렌터카 AX 모델의 해외 상용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두피 케어 브랜드 리필드, CES 2026 참가…AI 두피 분석 기술 공개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CES 2026에 스타트업 15개사 참가 지원…마인스페이스·유메드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위스메디컬, AI 기반 웨어러블 수면진단 기술로 CES 2026 혁신상 수상

스타트업

딥엑스, CES 2026서 ‘CES Foundry’ 행사 개최…피지컬 AI 인프라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