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 시장 및 미디어의 미래를 가늠한다” Next ADOP 개최
컨텐츠 생산자를 위한 솔루션 제공업체 애드오피(ADOP)는 오는 10월 16일 구글 코리아에서 ‘디지털 광고와 미디어의 미래, NEXT ADOP’ 를 주제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날 애드오피(ADOP)는 디지털 광고 시장 및 미디어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고, 자체 광고 솔루션인 네거티브 필터링(Negative Filtering), 미디에이션(Mediation) 서비스를 선보인다.
행사에서 소개 될 네거티브 필터링(negative filtering) 은 성인 컨텐츠를 포함한 부정적인 컨텐츠를 필터링 하는 기능으로, 구글 애드센스 정책도 모니터링 해주는 자동화된 시스템이다. 지금껏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부정적인 컨텐츠, 광고로 인해 광고주의 마케팅 효율이 하락하고 매체의 가치는 떨어지는 현상을 낳았다. 애드오피는 이 같은 우려를 해결하고자 자동화된 필터링 솔루션을 런칭하게 되었다.
이 날 함께 소개되는 미디에이션(Mediation)은 최근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내는 광고를 매칭해 주는 자동화된 솔루션이다. 해당 기술이 구현됨으로써 매체 측면에선 보다 높은 광고 수익을 얻게 되며, 광고주 측면에선 알맞은 타겟 고객에 맞춰 효과적인 마케팅 집행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애드오피는 현재까지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SEO, 애드서버 등 자체 기술을 무상으로 제공해 왔으며, 이날 발표되는 솔루션 또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제공된다.
애드오피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파트너사 Google(구글)의 이필성 매니저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발전 방향’ 에 대해, Altos Ventures(알토스 벤처스)의 박희은 심사역이 ‘미디어의 수익화’를 주제로 시장 동향을 발표한다. 또한 애드오피의 투자사Altos Ventures와 파트너사 Google, 주요 고객사인 TV데일리, 아시아 투데이, 민중의 소리, PriceArea의 추천사가 보여질 예정이다.
애드오피 이원섭 대표는 “필터링 기술 및 미디에이션은 컨텐츠 생산자(Contents Provider)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자 이미 외국에서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형태” 라며 “애드오피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국내 광고 시장 전체의 컨텐츠 수준이 높아지고 건강한 광고 시장을 이뤄갈 수 있길 기대한다. 이벤트와 함께 네트워킹 파티가 준비되어 있으니 업계 담당자들과 같은 고민을 나누고 발전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셨으면 한다.” 고 전했다.
행사 관련 사항 및 참여 신청은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