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숙소예약 편리성 강화… 숙소 공유기업 코자자 웹사이트 개편
한국의 대표 숙소 공유기업인 ㈜코자자(대표 조산구)가 국내 숙소예약의 편리성 강화를 위해 전면적인 웹사이트 개편을 단행했다.
코자자는 집주인과 여행객을 연결해 주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 숙소를 전문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초기 한옥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홈스테이,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 공유 서비스로 사업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이 방문하는 코자자 사이트는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다. 특히, 숙소를 등록하는 호스트 중 중•장년층의 비율이 높은 것을 고려하여 누구나 쉽게 무료로 숙소를 등록할 수 있도록 간편화한 것이 특징이다.
개편된 코자자 웹사이트에는 기존의 한국어와 영어 외에 중국어와 일본어가 추가되었다. 이는 개인적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과 일본인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숙소 문의 또한 많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관광객이 선호하는 인기 지역을 분류, 메인 화면에 노출시켜 한국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사람들도 쉽게 숙소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검색기능 강화와 비디오, 구글 파노라마뷰 기능도 추가하여 숙소를 쉽게 찾고 입체적으로도 볼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코자자의 조산구 대표는 “한국에서 최고의 숙박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외국인 여행객들이 한국 문화를 피부로 느끼는 숙박 문화를 만들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다. 여행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