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믹스, YTN Scienced와 MOU 체결
온오프믹스와 YTN Science는 지난 11월 20일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프로그램의 방청객 모객 시스템 및 홍보를 지원하며 협력하기로 하였다.
온오프믹스는 국내 약 37만 명의 회원들이 다양한 모임 및 콘텐츠 공유 활동을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로, 대규모 컨퍼런스, 콘서트, 세미나 등의 문화 활동의 참가 또는 개설 활동을 도와 왔으며, 최근에는 인디밴드 공연분야 뿐만 아니라 KBS 예능 ‘나는 남자다’의 방청객 모집 등과 같은 방송 프로그램의 방청 신청 모집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 모임문화 포털 서비스 기업이다.
과학뉴스, 지식강연 콘서트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작 및 방송하고 있는 YTN Science와의 업무 협약식은 지난 20일 서울 상암 YTN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YTN Science에서 제작하는 프로그램들의 참가 및 방청 신청을 온오프믹스에서 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현재, 21세기형 글로벌 창의 인재들의 강연 프로그램인 ‘청년 창업 런웨이’, 남녀노소 누구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TV 과학강연 프로그램인 ‘사과나무’, 그리고 수학으로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수학강연 ‘수다학’ 등을 모집 중에 있으며, 앞으로 이와 같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양측 관계자들은 “다양한 지식과 경험 공유의 장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온오프믹스와, 국내 최초의 과학기술전문 방송인 YTN Science가 본 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여 과학 기술 분야를 포함한 지식 콘텐츠가 대중에게 널리 알려지고 공유되어 전 국민 대상의 과학 기술 및 창의적 인재교육과 관련된 유용한 지식의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간의 발전과 더불어 대중 모두에게 유익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공유 활동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