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명의 교사와 클래스123이 함께한 학급경영 이야기 ‘생생포럼 ‘ 열려
브레이브팝스 컴퍼니(Bravepops company)의 클래스123(Class123)이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10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생생포럼’을 개최했다.
’생생포럼’은 효과적인 학급 경영에 관심있는 교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하는 무료 포럼이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아동 심리 전문가인 가천대학교 김은향 교수는 세대를 극복하고 아이들을 이해하는 방법, 아이들과 함께하는 방법 등 선생님들의 업무를 수월하게 도와줄 방법들을 소개했다.
또한 교육 게임 전문가인 강원대학교 김상균 교수는 게임과 교육을 접목시켜, 아이들의 학습성을 향상 시키고 재미있게 학급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선생님들에게 소개했다.
강연에 이어 교사들이 클래스123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학급경영을 하는 활용 사례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사례 중에는 클래스123의 칭찬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필요한 습관을 만든 사례가 가장 눈에 띄었으며, 이외에도 서비스의 여러 수업 지원 도구로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는 방법들도 많았다.
생생포럼을 개최한 ‘클래스123’은 무료 온라인 학급경영 서비스로 수업에 필요한 발표자 뽑기, 타이머 등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들의 행동을 기록하고 분석하여 행동교정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아이의 학교생활을 부모님과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2014년 3월에 서비스를 시작한 클래스123은 2015년 2월 현재 18,000명이 넘는 교사들이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