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커 디자이너에게 윤멤버쉽 제공’ 쉐이커미디어 – 윤디자인 업무제휴 협약
(주)윤디자인연구소와 동영상 제작 플랫폼 (주)쉐이커미디어(이하 쉐이커)가 11일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쉐이커는 Adobe After Effects 모션 그래퍼들이 제작한 다양한 영상 템플릿을 통해 사용자가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전문가 수준의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개인 뿐 아니라 기업, 비영리 단체 모두가 이용 가능하다. 특히 영상 제작으로 발생되는 수익의 70%를 해당 템플릿 디자이너에게 분배함으로써 앱스토어와 같은 새로운 상생구조이다.
윤디자인연구소는 1989년에 설립된 디지털 폰트 디자인 전문회사로 700여 종의 다양한 디지털 폰트를 개발한 국내 최고의 폰트개발 전문 회사이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쉐이커 디자이너들에게는 윤멤버쉽이 무료로 제공되된다. 윤멤버쉽은 444개의 폰트를 포함해 10,000컷의 이미지 사용이 가능한 정액제 상품이다.
쉐이커 데이비드 리 대표는 “윤디자인과의 파트너쉽의 최고 수혜자는 디자이너다. 이번 협력으로 쉐이커 디자이너들은 영상 템플릿을 디자인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언급했다.
쉐이커디자이너는 웹사이트를 통해 간단한 폼 작성만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한 모션 그래퍼를 위한 작업 유용한 팁 공유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통한 지속적인 디자이너 관리가 이루어진다. 많은 모션 그래픽 리소스가 영어 기반인 점을 고려하여 국내 디자이너를 위해 기존에 없던 리소스 한국어 번역본을 블로그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영어 리소스에 어려움이 있던 디자이너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