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마케팅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수학 원리

소수를 제외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창업을 진행하면서 불평하는 것은 마케팅 입니다. 최신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지 알려하고, 최대한 많은 마케팅 정보들을 습득하려고 합니다.

이해합니다.가장 만만하고 쉽게 보게 되는 측면이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정보와 전략들이겠죠.

하지만 여기서 마케팅을 정말 알아야 할 분들은 따로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운영하는 비즈니스가 성과가 어느 정도 나타나고 있고 성장 모멘텀이 필요한 상황에 있는 분들입니다.

왜 그런지 설명해보죠.

마케팅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수학 원리

창업과 마케팅을 하는 과정에 있어 크게 도움을 주는 수학 지식을 하나 적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ma

여기서 “무한대”는 각종 “마케팅 전략”입니다. “0”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해당하는 항목입니다.만일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뛰어나고 남들이 원하는 것이라면,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을 때 결과는 더 커지게 됩니다.

반대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형편없다면 아무리 뛰어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한다고 한들, 결과는 0에 가까워집니다.

마케팅 진행하기 전에 지금 해야 할 것

소수를 뺀 대다수의 분들이 위의 간단한 수학을 간과하고 계시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이런 분들이 하는 것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혹시 “0”은 아닌지 살펴보고 시간을 할애하기 보다 “무한대”인 마케팅 전략들만을 바라봅니다.

기초적인 것들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보다 빠르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대다수 분들이 갖고 있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특성들이 오래 지속할 수 있는 분들과 아닌 분들을 판가름하는 특성이 되기도 합니다.

마케팅 전략들에 대해 불평하기 전에 지금 여러분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먼저 불평해보세요.

 

출처원문 : 마케팅 진행하기 전 알아야 할 수학 원리

Onlinebiz는 실전적인 비지니스지식을 스타트업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추가전략 및 조언을 원하시면 onlinebiz.kr 에 오셔서 뉴스레터 가입을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35만 명이 찾아왔지만, 도시는 한산했다” 세 개의 지역축제가 보여준 도시브랜딩의 역설

이벤트

스위트스팟, 팝업스토어 전략 세미나 개최… 브랜드 성공 비결 공개

트렌드

“브랜드와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시대”…틱톡이 예측한 2025년 마케팅 지형도

트렌드

2024년 TV 광고계, 손석구-고윤정-마동석 최다 노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