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으로 호텔전경을 … 핫텔, 파노라마 드론 영상 포함 업데이트 단행
호텔 당일예약 앱 ‘핫텔(hottel)’이 결제 편의성 업데이트와 ‘파노라마 드론 영상’을 포함한 메이저 업데이트를 마쳤다고 오늘 밝혔다.
먼저, ‘핫텔’은 이번에 결제 기능을 개선하였다. 호텔을 한달에 2번 이상 이용하는 고객군이 늘어남에 따라 결제 편의성이 가장 중요한 이슈이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파노라마 드론 영상’은 드론을 이용하여 호텔 전경을 동영상으로 앱내에서 보여주는 기능이다. ‘핫텔’은 기존 호텔 예약서비스가 사진과 텍스트로 호텔을 보여주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국내 최초로 호텔의 전경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이나 텍스트로만 호텔의 주변 경관이나 분위기를 어필하기에는 제약이 많지만, 드론을 이용한 360도 파노라마 영상은 이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핫텔’ 앱내에서 페이스북처럼 리스트화면에서 재생버튼을 누를 필요없이 영상이 바로 보이는 방식이다.
‘핫텔’ 정영호 마케팅 팀장은 “이용 고객 중 3개월이내 서비스 재구매비율이 48%이며 전체 고객 중 30%가 월 2회이상 예약하는 충성고객이다. 이번 결제편의성 업데이트와 드론 영상 기능은 기존 고객들에게 호텔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가장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하였다. 다음 4.0 업데이트에 포함될 Keyless 체크인 기능인 ‘핫라인’도 기존 고객의 편의성을 위하여 상반기내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