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리프트, 모바일 DSP ‘비드스톡(Bidstalk)’ 인수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 기업 앱리프트는 셀프-서브 방식의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비드스톡(Bidstalk)’을 인수한다고 29일 밝혔다. 앱리프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성과 기반의 앱 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비드스톡의 기술적 인프라가 앱리프트의 모바일 유저 확보 플랫폼인 데이터리프트(DataLift)에 통합되었으며, 광고주는 기술적 혜택을 즉시 받을 수 있다. 데이터리프트는 게임, 여행, 라이프스타일 등 모든 앱 영역에 걸쳐, 고객생애가치(LTV)를 최대화할 수 있는 최초의 성과 기반 앱 마케팅 플랫폼으로 비드스톡의 RTB에 기반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이 통합되어 광고주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번 인수로 앱리프트는 광고주에게 프로그래매틱 기반의 모바일 디스플레이, 비디오, 네이티브 SSP, 애드익스체인지 등을 비롯한 50개 이상의 다양한 글로벌 광고 플랫폼과 연동된 양질의 광고 인벤토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앱리프트의 대표이자 공동 창업자인 팀 코스첼라(Tim Koschella)는 “앱리프트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성과 기반 광고 인벤토리에 가장 적합한 RTB 역량을 지닌 회사를 찾고 있었다.”며, “비드스톡의 기술은 우리가 봐온 다른 업체들보다 뛰어난 효율성과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미 관련 업계의 선두주자였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최초로 모바일에 최적화된 성과형 프로그래매틱 플랫폼, ‘데이터리프트’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비드스톡은 회사의 대표이자 전 에어푸쉬(Airpush)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인 바입하브 굽타(Vaibhav Gupta)와 회사의 최고기술책임자(CTO)이자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핵심 팀에서 근무했던 구나 카쿨라파티(Guna Kakulapati)가2014년에 합심하여 창업한 회사다. 비드스톡에서 근무하던 40명의 RTB 엔지니어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등 고도로 숙련된 애드테크(Ad-Tech) 전문가가 앱리프트에 합류하며, 앱리프트에는 총 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또한, 앱리프트는 베이징, 도쿄, 델리에 각각 세 개의 새로운 지사를 열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혔으며, 글로벌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비드스톡의 대표 바입하브 굽타는 “경험 많은 애드테크 전문가들이 다수 일하고 있는 앱리프트의 팀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비드스톡의 RTB 인프라와 데이터리프트의 성과 기반 유저 확보 및 고객생애가치(LTV) 최적화 기술의 통합은 차세대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