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K-ICT 본투글로벌센터, 하반기 멤버사 모집 시작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오덕환, 구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가 1일부터 16일까지‘K-Global 해외 컨설팅·IR 지원사업’신청 접수를 받는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에 따르면 하반기 2차 모집에서는 추가 50개 내외 스타트업을 선발해 기업 컨설팅과 투자유치 기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1차 61개사를 공모로 선발했다.

‘K-Global 해외 컨설팅·IR 지원사업’은 창업 7년 이내의 중소·벤처기업과 예비창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멤버사로 선정되면 글로벌 진출 창업 전문 컨설팅부터 투자유치 연계까지 해외 진출에 필요한 풀 사이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선정기업은 내부 변호사, 변리사와 회계·마케팅·투자 전문가 등을 통해 법률, 특허, 회계, 해외마케팅, 투자 등의 내부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 2차로는 국내외 90개 민간 전문파트너 기관을 통한 외부 컨설팅과 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미국·중국·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현지 데모데이에 참여해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K-ICT 본투글로벌센터는 해외진출 성공 가능성이 있는 기업에게 집중 지원,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해 내고자 올해 새롭게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지난 해 37개 지원기업에 550여 억원이 넘는 투자․연계 유치를 하는 데 성공한 것을 넘어서 올해 1~3월에만 9개 기업이 250여 억원의 투자를 받는데 일조했다.

또한 상반기 지원기업 중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등의 자문을 통해 스트라티오는 2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ASD코리아도 소프트뱅크커머스코리아(SBCK), 라인(Line) 등과 글로벌 사업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나타냈다.

born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아프리카 창업아이디어 대회 참가자 모집

이벤트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도모하는 데모데이 열려

이벤트

AI 퍼스트시대, 글로벌 혁신의 아이콘 한자리

이벤트

뤼이드, ‘2016 K-글로벌@북경’ 데모데이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