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아프리카 창업아이디어 대회 참가자 모집

한‧아프리카재단(이사장 최연호)과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은 국내 대학(원)생 및 청년들의 아프리카 관련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9 아프리카 창업아이디어 대회 (Korea-Africa Startup Idea Contes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학(원)생 및 청년 중 아프리카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창업을 희망하거나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한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국내에 거주하는 아프리카청년과 함께 팀을 이루어 참가하는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창업아이디어 제출은 5월 31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서류심사와 발표심사(6-7월)를 거쳐 선정된 10개팀에게는 맞춤형 컨설팅(6월-9월), 오는 10월 한·아프리카재단과 아프리카연합(AU: African Union)이 아프리카 현지에서 공동개최 예정인 스타트업박람회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한·아프리카재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K-ICT 본투글로벌센터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 현지박람회, 투자자 연계 등 아프리카 관련 창업아이디어의 사업화를 구체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양 기관의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6월 외교부의 제4대 산하기관으로 출범한 한·아프리카재단은 대한민국과 아프리카를 잇는 상생협력의 플랫폼으로서 젊은 대륙 아프리카와 한국 청년층 간 미래지향적 교류협력 및 네트워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한국 청년 창업가, 아프리카 시장 진출 첫걸음…20개팀 1차 교육 완료

이벤트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상생협력 도모하는 데모데이 열려

이벤트

AI 퍼스트시대, 글로벌 혁신의 아이콘 한자리

이벤트

뤼이드, ‘2016 K-글로벌@북경’ 데모데이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