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중고거래중개 플랫폼 서비스 ‘셀폰’, 개인간 직거래 기능 확장
중고 휴대폰/깨진 액정 가격비교 서비스 ‘셀폰’을 운영 중인 ㈜선의의경쟁이 개인 간 중고 휴대폰 개인 직거래 기능 추가 및 전국 제휴 중고샵에서 A급 상태의 중고폰을 판매하는 서비스를 6월 16일 시작한다.
그동안 중고폰을 매입업체에 팔기 위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월평균 거래액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그 자리를 확고히 한 셀폰은 중고거래 기능의 연장선으로 중고폰 판매를 매입업체뿐만이 아닌 내 주변의 개인들에게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기존 중고폰 판매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셀폰에 접속하여 인근 지역의 매입업체나 가장 고가로 매입해주는 업체를 찾아 상담 후 거래를 하는 방식이었다. 이는 편리성을 주지만 개인 거래로 휴대폰을 판매할 때보다 낮은 가격을 받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개인 거래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유용하지 않았다.
㈜선의의경쟁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개인 판매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구매자와 바로 연결해주는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휴대폰을 사진과 함께 상품설명, 원하는 가격 등을 게시해 두면 중고 휴대폰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는 그 게시물을 보고 판매자와 직접 연락이 가능하다. 댓글이나 채팅을 통해 상품을 꼼꼼히 확인하고 거래를 하면 된다. 이번 기능 확장을 통해 판매시간이 더 소요되더라도 높은 가격을 받고자 하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와 동시에 판매뿐만이 아닌 중고 휴대폰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 역시 셀폰에 접속하여 개인들이 올린 매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중고폰을 사고자 한다면 셀폰에 접속하여 내가 원하는 기종별로 판매되고 있는 중고 휴대폰을 검색할 수 있다. 각종 중고장터에 올라가 있는 매물들과 함께 셀폰 자체에서 등록된 개인들의 휴대폰을 어플 안에서 연락부터 거래까지 한 번에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원하는 휴대폰을 등록하면 접속하여찾아보는 시간 외에 새로운 물품이 등록되었을 때 푸시 알람을 통해 그 제품을 바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매번 상품을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시켰다.
이번 기능 추가를 통해 셀폰은 휴대폰을 판매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는개인 거래와 매입업체 판매라는 선택권을 주어 상황에 맞는 휴대폰 판매를 가능하게 했다. 또 중고폰 구입을 원하는 이용자들 역시 개인 거래를 통해 매물을 한눈에 보거나 이미 셀폰과 제휴되어 있는 우수 매입업체들이 내놓는 A급 상태의 중고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어 중고 휴대폰에 관련된 모든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셀폰은 누적 다운로드 16만 건이상, 일 평균 3000명 이상의 사용을 기록 중이며, 새로운 수요층을 위한 기능 추가로 인해 이용자들이 크게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된다. ㈜선의의경쟁은 개인 거래 도입 이후에도 휴대폰 액세서리 시장과 휴대폰 매입 판매 보증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중고 휴대폰을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을 구축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셀폰은 그동안 장기간 약정으로 인한 과도한 통신비 문제 등을 해결할수 있는 중고폰 사용을, 믿고 거래할 수 있는 중고폰 거래 전문 마켓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전파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