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휴대폰 종합 서비스 ‘셀폰’을 운영중인 ㈜선의의경쟁이 국내외 휴대폰 브랜드의 서비스센터 정보 제공을 시작한다고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휴대폰 이용자들은 ‘셀폰’ 앱을 통해 삼성 공식서비스센터 187개, 엘지 129개, 애플(동부대우) 45개, 펜텍 35개,기타 49개 등 약 450개의 휴대폰 서비스센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휴대폰 매매뿐만 아니라 고장이나 파손된 휴대폰을 수리하길 원하는 고객들이 번거로운 절차 없이 접속 인근 지역의 공식서비스 센터의 업무시간 및 홈페이지 연결 등 모든 정보를 앱 안에서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길찾기 메뉴도 제공해 현재 위치에서 찾아가는 방법을 더해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이 같은 기능 확장을 통해 ‘셀폰’은 사용자 영역 확대와 함께 기존 ‘셀폰’ 중고폰 판매 기능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를들면, 폰을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겨 수리를 원하는 고객과 수리비가 많이 나와 수리를 포기하고 싼 값에 매매하려는 사람들, 수리 후 판매를 하는 사람들의 니즈까지 셀폰 중고폰 판매 기능으로 즉시 연결 시킬 수 있어 기존 ‘셀폰’ 비즈니스에 시너지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선의의경쟁측은 밝혔다.
㈜선의의경쟁 최중필 대표는 “향후 고장부위나 증상에 따른 대략적인 수리비용을 앱 상에서 먼저 측정 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전화나 방문이전에 상담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수리비용의 부담을 절감하기 위해 센터보다 저렴한 비용에 다양한 노하우로 휴대폰 수리가 가능한 우수 사설 업체 정보까지 반영할 계획”이라며 “사용자들의 시간은 물론 금전적인 부분까지 모두 감안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중고휴대폰의 거래뿐만 아니라 고장난 휴대폰을 수리하는 정보까지 제공하여 또 다른 도전을 하는 셀폰은 휴대폰을 이용하면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며 “이미 중고폰 거래 시장에서 호평을 받아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는 셀폰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2014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셀폰’은 매입업체 정보 제공 및 제휴를 시작으로 이용자와 매입업체간 쉽고 빠르게 중고폰을 거래 할 수 있도록 앱으로 런칭했으며, 이후 개인거래기능 확장, 선의의경쟁이 직접 보증하는 프리미엄 중고폰 판매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운용사인 엔텔스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성장에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현재 ‘셀폰’은 누적 다운로드 약 20만 건, 일 평균 3000명 이상의 사용을 기록 중이며, 5월을 기점으로 월 평균거래액 1억 원을 넘어서는 등 각종 유의미한 지표들에서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다. ‘셀폰’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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