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피키캐스트, 모바일 콘텐츠앱 1000만 다운로드 돌파

unnamed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인 피키캐스트(대표 장윤석)가 지난 2월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데 이어 4개월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피키캐스트’는 ‘세상을 즐겁게’, ‘우주의 얕은 재미’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톡톡 튀는 콘텐츠로 만들어 서비스하는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앱으로 출시와 동시에 10대와 2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상승세를 이어왔다. 특히, 카드형식의 UI는 모바일에 친숙한 사용자들에게도 혁신적인 서비스라는 평을 받으며 모바일 콘텐츠 분야의 새로운 반향을 일으켰다.

‘피키캐스트’의 일 평균 체류시간은 18분 48초, 콘텐츠당 평균 체류시간은 1분 30초로 단순히 콘텐츠를 보는 것만으로 소비가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에디터와 이용자간의 자발적 커뮤니티가 형성되어 소통하는 댓글 문화를 이뤄낸 점도 ‘피키캐스트’의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이사는  “이번 1000만 다운로드를 기점으로 서비스 확장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면서, “콘텐츠 크리에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가 자유롭게 유통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케어랩스 인수… 헬스케어 사업 추진

스타트업

(동향) 케어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경득 굿닥 사업본부장 선임

Business 스타트업

[9월 20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이벤터스,엑소시스템즈, 유라이크코리아,스마트포스팅 등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인텔리전스 지분 인수 … 블록체인 사업분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