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디바이스와 OS에 적용 가능 … HTML5 기반 프로모션 게임 서비스 ‘두잇파이브(Doit5)’
이전까지 웹이나 모바일의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은 단순한 이미지 형태의 배너나 텍스트 위주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많이 진행되어 왔다.이는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단순히 내용을 전달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형태로 고객과의 소통, 참여,경험 등이 배제된 기획의 산물이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형태로는 게임이 있으며, 이렇듯 게임 형태의 이벤트 프로모션은 이전부터 있어왔다.
웹 초창기부터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때 플래시로 개발된 간단한 룰렛 게임이나 사다리 게임 등으로 홈페이지 오픈 및 회원가입 프로모션이 많이 진행되었으나 최근에는 모바일 사용환경의 발전으로 웹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의 대응도 필수 사항이 되면서 이런 플래시 기반의 게임 프로모션을 거의 진행하지 않게 되었다.게다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SNS 사용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프로모션 기획 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너무도 많아지게 되었다.
기업 마케터들의 니즈는 명확하다. SNS 채널 대상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모션 툴(Tool)과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 TV 등 N-Screen 대응방안 및 고객과의 소통 및 참여를 지속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이렇듯 다양한 기업의 홍보 마케팅 전략에 대응하여 ㈜두잇파이브는 사명과 동일한 “Doit5”라는 HMTL5 기반의 소셜마케팅플랫폼 서비스를 하고 있다.
Doit5는 HTML5 기반의 프로모션 게임 서비스로 PC 및 모바일, iOS 및 안드로이드 등의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하고 게임 장르의 특성상 다이나믹한 프로모션이 가능하도록 하며 각 고객사의 로고 및 상품 특성에 커스터마이징된 게임을 공급하고 있다. 유저는 별도의 게임이나 앱 설치 없이 거의 모든 OS 및 디바이스에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Doit5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도 기획이나 개발 등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비용의 소모 없이 저렴한 가격에 자사에 커스터마이징 된 게임을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2014년 창업한 두잇파이브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스마트창작터를 시작으로 사업을 진행한 스타트업으로 HTML5 기반의 게임 및 영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롯데닷컴 및 CJmall등 다양한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레퍼런스를 만들어 가고 있다.
두잇파이브의 박한순 이사는“모든 OS 및 디바이스에 적용 가능한 게임서비스로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등 SNS API도 적용하여 유저들의 즉각적인 참여 및 바이럴로 고객사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는 게임 형태로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 드리고 있다” 고 설명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은기존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이고 있으며 게임 완료 후 개인 정보를 남기는 비율도 25% 이상으로 놀랄만한 효율을 보이고 있어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에 최적의 상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프로모션 게임 이외에도 HTML5 기술을 이용하여 동영상 내에서 화면 안에 액션을 적용하여 다이나믹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도 서비스 중에 있으며 이번에 개봉한 <암살>의 모바일 프로모션에 적용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