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 네이버가 출시한 V앱 안드로이드 버전(베타)이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 170개국에서 다운로드 61만 건 을 기록하는 동시에 출시 24시간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앱, 신규인기앱,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1위를 차지했다.
V는 한국,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뿐만 아니라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등 미주 지역,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지역, 이란, 카자흐스탄 등 중동지역에 이르기까지 한국 외 국가가 전체 다운로드의 약 50%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8월 1일 스페셜 라이브의 첫 스타를 끊은 위너와 아이콘의 <WINNER&iKON WIN-WIN GAME with V>는 생중계는 12만명이 넘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라이브를 함께했으며, 방송 이후 하이라이트 영상 VOD는 68만회 이상 재생되고 있다.
또한 위너와 아이콘을 비롯한 방탄소년단, 에릭남, 에이핑크 등은 예고 없이 시작하는 스폿 라이브(Spot Live)를 시도하며 V앱을 통해 각 국의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V는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시범 서비스에서 영어를 선 적용한 V는 8월 말 출시 예정인 정식 버전에선 중국어와 일어 서비스를 추가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