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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025년 3분기 매출 3.1조 원 ‘역대 최대’… AI 접목 효과 ‘분기 첫 3조 원’

영업이익도 5,706억 원으로 역대 최대… 서치플랫폼·커머스 등 주요 사업 성장 견인

네이버가 2025년 3분기에 매출액 3조 1,381억 원, 영업이익 5,706억 원, 당기순이익 7,34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분기 매출이 3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영업이익 역시 역대 최대 규모다.

3분기 연결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커머스 등 주요 사업 부문이 AI 접목 효과로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며, 전년 동기 대비 15.6%, 전분기 대비 7.6% 증가한 3조 1,381억 원을 달성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6%, 전분기 대비 9.4% 성장한 5,706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 602억 원, 커머스 9,855억 원, 핀테크 4,331억 원, 콘텐츠 5,093억 원, 엔터프라이즈 1,500억 원이다.

서치플랫폼 부문은 ADVoost 등 AI를 활용한 광고 효율 증대 및 피드 서비스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1조 602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AI 개인화 추천이 강화됨에 따라 홈피드 일평균 이용자 수는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커머스 부문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내 개인화 경험 고도화, N배송 확대 및 멤버십 혜택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한 9,855억 원을 기록했다. 스마트스토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했다.

핀테크 부문의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7% 성장한 22.7조 원을 기록하며 매출 4,331억 원을 달성했다.

콘텐츠 부문은 웹툰의 성장과 카메라 앱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한 5,093억 원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GPUaaS 신규 매출 발생 및 라인웍스 유료 ID 수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1,500억 원을 기록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On-Service AI’ 방향성 아래, 서비스와 사업 전반의 AI 기반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비즈니스 기회 확대 및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다가오는 AI 에이전트 환경에 맞춰, 더 넓은 분야로 AI 접목을 확대하며 핵심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글로벌 확장을 위한 미래 성장 동력 발굴에도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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