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에 소셜기능을 더했다 … 이벤트 O2O 오픈 플랫폼 ‘컴업’
㈜스타인덱스가 제공하는 이벤트 O2O 플랫폼 컴업(이하 ComeUp)이 지난 9월 11일부터 12일 이틀간 서울광장에서 열린 제4회 서울앱페스티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함께했다. 이번 서울앱페스티벌에는 모바일 앱부터 드론, 웨어러블 디바이스, IoT, 3D 프린터 등 약 70여 업체가 참가해 시민들에게 IT 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ComeUp은 축제, 파티, 소셜 모임 등의 문화 이벤트 정보 서비스에 소셜 기능을 더해 같은 이벤트에 참석 중인 사용자끼리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서울앱페스티벌 전시 참여 업체들은 ComeUp에 등록된 서울앱페스티벌 이벤트 타임라인을 통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 부스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소개했고, 방문객은 이를 확인하며 서울앱페스티벌 현장을 관람했다. 방문객이 직접 글이나 사진을 게시해 다른 방문객들과 현장 후기를 공유하기도 했다.
각각의 이벤트마다 생성되는 고유의 타임라인을 통해 해당 이벤트만의 소식을 나누고 참여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이러한 소셜 기능은 ComeUp의 주요 특장점 중 하나이다. 서울앱페스벌 현장에서도 전시 참여 업체와 방문객 사이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툴로써 좋은 평가를 받았다.
소셜 기능이 더해진 이벤트 플랫폼 ComeUp은 이벤트 주최자들에게 행사 운영과 참석자 관리를 위한 좋은 협력 채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스타인덱스는 문화 이벤트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컴업 파트너스(ComeUp Partners)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