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창조경제추진단과 함께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 개최
와디즈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시행을 앞두고 민관합동 창조경체추진단과 함께 “2015 창조경제혁신센터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11월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될 이번 모의투자대회에서는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육성하고 있는 전국 50개의 유망 스타트업이 온라인 IR을 진행하고 대중들은 모의투자자가 되어 해당 기업을 평가하고 가상 화폐로 직접 투자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모의투자대회에서 눈여겨볼 점은 창조경제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는 지역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를 조성해온 와디즈, 한국엔젤투자협회, 벤처캐피탈협회, INKE, 총 자산 규모 1위의 NH투자증권,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 등 투자에 대한 전문성을 보유한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대회를 다채롭게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 개최를 준비하고 있는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내년 1월부터 시작되는 비상장 벤처기업과 스타트업에 투자할 수 있는 형태의 크라우드펀딩을 누구보다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그 어느 때보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이야기했다.
이번 모의투자대회 사전 신청은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더 많은 모의 투자금을 지급하고 대회 종료 후 평가에서도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총 상금 500만원 상당의 부상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이번 크라우드펀딩 모의투자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가신청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