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시험공부앱 ‘스피드운전면허’, 누적 다운로드 44만건 돌파
모바일 앱 개발사 메퓨(대표 곽성욱)가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피드운전면허’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44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피드운전면허’는 유저들의 운전면허 시험 공부를 돕는 앱으로 문항과 정답만 확인하는 스피드 속성 완성 기능, 실제 시험 환경과 유사한 UI로 구성된 모의고사 기능, 오답노트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텍스트형 문항뿐 아니라 동영상 문제까지 스마트폰으로 틈날 때마다 가볍게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런 점을 바탕으로 ‘스피드운전면허’는 출시 직후부터 구글플레이 내 ‘운전면허’ 분야 검색 및 다운로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스피드 운전면허’에서 제공하는 문제들은 모두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기출 문제들이다. 지난 2014년 9월부터 운전면허 학과 시험은 공개된 문제로 치러지고 있기 때문에 ‘스피드 운전면허’에서 제공하는 기출 문제만 잘 학습한다면 합격은 문제 없다. 최근 개편된 운전면허 문제 700개와 지정 차로 문제 15개, 보복 난폭운전 문제 20개 역시 빠른 업데이트로 반영했다.
뿐만 아니라 ‘스피드 운전면허’는 전국의 운전면허 학원 정보도 제공하며, 필기시험만이 아닌 운전면허 시험 전 과정을 모두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제휴된 학원을 이용하면 수업료도 할인 받을 수 있다.
메퓨 곽성욱 대표는 “면허 시험을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스피드운전면허’의 인기 비결”이라며 “이제 더 이상 큰 문제집을 넘겨가며 공부할 필요가 없다. ‘스피드운전면허’를 활용해 기출문제를 학습하고 실전 모의고사로 감을 익힌다면 누구나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