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벤처투자, 스타트업 전문투자 ‘마이크로 VC펀드’ 운용사 모집

Entering_Startup

20일 정부 벤처투자금인 모태펀드를 운용하는 한국벤처투자는 마이크로 VC펀드 운용계획 등을 확정·공고하고 운용사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벤처투자는 창업 초기기업에 3억~5억원 규모로 투자하는 마이크로 VC펀드를 650억원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펀드 도성액의 80%이내를 모태펀드가 출자한다.

마이크로 VC펀드는 창업 3년 이내 중소기업 또는 매출액 대비 R&D(연구·개발) 비율이 5%이상이면서 연간 매출액 10억원 미만인 창업 7년이내 기업에 결성액의 60% 이상을 투자해야 한다. 운용주체에 따라 유한회사형(LLC)과 개인투자조합형으로 나뉜다. 유한회사형은 지난 8월 입법예고를 통해 전문인력 요건을 3인에서 2인으로 완화한 바 있으며 올해 사업은 그동안 운용실적이 없는 운용사를 대상으로 경쟁방식을 통해 선정할 방침이다.

아울러 엔젤투자자가 창업 초기기업에 투자한 주식을 전문적으로 인수하는 엔젤전용 세컨더리펀드는 모태펀드의 60% 출자를 통해 300억원 규모로 조성한다.

투자대상의 특수성을 고려해 7년 이상 장기로 운용하고 엔젤의 범위를 엔젤투자매칭펀드의 대상인 법인형 엔젤로 확대하는 등 엔젤투자자의 지분을 조기에 회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중기부, 싱가포르에 2억 달러 규모 펀드 조성 착수… ‘K-글로벌모펀드’ 조성 본격화

이벤트 투자

권칠승 중기부 장관 ‘벤처투자 적극 지원, 개선 약속’

스타트업 트렌드

‘VC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유치 전략’ 발간

이벤트 투자

‘Korea VC Awards 2020’ 최우수 운용사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올해의 투자기업 ‘스타일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