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마이리얼플랜, 2만 실가입자 정보 기반 ‘마이 리얼 보험료 찾기’ 서비스 런칭

my

보험 설계사들의 경쟁입찰과 보험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보험플랜을 찾아주는 마이리얼플랜이 2만명 이상의 실 보험가입자 정보를 기반으로 “마이 리얼 보험료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누구든지 나이, 성별, 직업, 소득수준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10초만에 자신의 적정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특히 나이별, 직업별로 내 소득수준을 정확히 체크해 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마이리얼플랜은 수수료를 올리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인 보험플랜을 매칭해 줄 수 있다는 점이 기존 보험비교판매사이트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최근에는 공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정부주도 창업진흥 프로그램인 TIPS에도 선발이 되었다.

마이리얼플랜의 공동창업자 및 CSO김지태 이사는 “보험은 가격이 낮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므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단독의료실비처럼 단품 형식의 보험이라면 단순 가격 비교만으로도 랭킹을 정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보험은 설계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져봐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금융위원회가 런칭한 보험다모아도 한계가 있는 반면 마이리얼플랜을 통하면 보험상품의 정확한 가성비를 알아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서비스런칭을 통해 국내 보험시장이 보다 효율적으로 바뀌어 갔으면 좋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마이리얼플랜, AI 보험진단 앱 ‘보닥’ 출시

투자

인슈어테크 ‘마이리얼플랜’,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원 투자 유치

Business 스타트업

[10월 30일 스타트업 비즈니스 동향]마이리얼플랜, 레몬헬스케어, 바로고, 헬로마켓 등

투자

보험O2O 서비스 마이리얼플랜, 12억원 규모 후속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