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플랜, 2만 실가입자 정보 기반 ‘마이 리얼 보험료 찾기’ 서비스 런칭
보험 설계사들의 경쟁입찰과 보험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의 보험플랜을 찾아주는 마이리얼플랜이 2만명 이상의 실 보험가입자 정보를 기반으로 “마이 리얼 보험료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런칭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누구든지 나이, 성별, 직업, 소득수준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10초만에 자신의 적정보험료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해졌다. 특히 나이별, 직업별로 내 소득수준을 정확히 체크해 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마이리얼플랜은 수수료를 올리는 구조가 아니기 때문에 고객의 입장에서 객관적인 보험플랜을 매칭해 줄 수 있다는 점이 기존 보험비교판매사이트와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최근에는 공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정부주도 창업진흥 프로그램인 TIPS에도 선발이 되었다.
마이리얼플랜의 공동창업자 및 CSO김지태 이사는 “보험은 가격이 낮을수록 좋은 것은 아니므로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단독의료실비처럼 단품 형식의 보험이라면 단순 가격 비교만으로도 랭킹을 정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보험은 설계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성비를 따져봐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금융위원회가 런칭한 보험다모아도 한계가 있는 반면 마이리얼플랜을 통하면 보험상품의 정확한 가성비를 알아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서비스런칭을 통해 국내 보험시장이 보다 효율적으로 바뀌어 갔으면 좋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