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고객 특성에 최적화 된 ‘핏’ 제공 … 스트라입스, 뉴핏(NEU-FIT) 론칭

4909dcd9-5221-48dc-88c5-3e8870a4b75e

남성 커스텀 패션 브랜드 스트라입스 (대표 이승준)가  단순 맞춤을 넘은 고객 개개인에게 최적화 된 밸런스 있는 ’핏’ 제안을 위해, 생산 공정에 뉴핏(NEU-FIT) 방식을 개발,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뉴핏(NEU-FIT)은 스트라입스가 지난 3년 간 축적한 4만 여 개의 신체 치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존 단순 맞춤 의류 제작을 넘어 서로 다른 신체 특징을 가진 고객에게 비율과 실루엣까지 고려한 밸런스 있는 ‘핏’ 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즉, 기존 남성 의류 시장이 90, 95, 100, 105 등의 사이즈로 분류되었던 것에 비해 스트라입스는 직접 만나고 측정한 각 고객들의 신체 특성에 최적화 된 ‘핏’ 을 제공하게 된다.

여기에는 스트라입스의 데이터분석과 패턴에 기반한 ’드롭’ 방식이 도입됐다. ‘드롭’은 고객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가장 최적화 된 ‘핏’을 찾아주기 위해 추천되는 사이즈 가이드 라인 시스템으로, 이를 바탕으로 스타일리스트는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최적의 ‘핏’ 과 스타일제안을 할 수 있다. 셔츠 뿐만 아니라 수트, 바지 등에도 이 같은 드롭 개념이 적용된다.

이 방식은 스트라입스가 최근 인수한 스트라입스 자체 공장 내 생산 공정에 바로 적용되며, 앞으로도 꾸준한 생산 혁신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내겠다는 계획이다.

스트라입스 이창훈 이사는 “뉴핏(NEU-FIT)은 오랜 경력을 가진 최고 장인의 노하우를 IT기술을 활용해 풀어내면서 커스텀 공정의 생산혁신을 이루기 위한 시작”이라며, “이러한 생산혁신은 압도적인 품질을 만들어내고 이는 곧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트라입스는 기존 서비스 지역이었던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뿐만 아니라 전국에 소재한 기존 맞춤 셔츠∙정장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추진하고 다양한 형태로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남성 패션 전 카테고리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콜라비 영상 인터뷰] 스트라입스 서종훈 본부장

투자

스트라입스, LG생건으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브랜드 2.0 리뉴얼 도모

스타트업

스트라입스, 자체 제작 공장 ‘스트라입스 팩토리’ 확장 이전

스타트업

스트라입스, 건대 커먼그라운드 팝업 스토어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