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과 프리랜서를 위한 공간인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디자이너와 콘텐츠 창작자들이 겪는 법적인 이슈 중에 하나인 저작권에 대한 법률강연을 진행한다. 본 강연은 많은 프리랜서들이 법률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어 법률 전문가의 조언으로 예방 또는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 기초하여 콘텐츠를 제작 할 때 간과할 수 있는 저작권 이슈에 대해 전할 예정이다.
주로 저작권의 개념, 저작권 이용 허락과 양도, 저작 인격권의 개념, 저작권 침해의 요건과 효과 등을 알아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Shake the talent’의 강연자로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출신 ‘피아노 치는 변호사’로 유명한 ‘박지영’ 변호사가 연사로 초청되어 콘텐츠 창작자들의 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이슈들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 할 예정이다. ‘박지영’ 변호사는 “저작권 문제의 특성상 법률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신뢰와 비즈니스 마인드에 기한 합리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라고 말하며 저작권 문제의 합리적 해결을 위한 제언도 함께 강연을 통해 전달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강연은 3월 31일 목요일 19시 30분부터 22시까지 진행되며 1시간의 강연과 1시간 30분, 참석자들의 Q&A로 진행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