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리(ZARI), 실시간 숙박 예약 관리 모바일 앱 출시
숙박 예약 관리 서비스 ‘자리(ZARI)’가 중소 숙박업자를 위한 실시간 숙박 예약 관리 앱 ‘자리(ZARI)’를 정식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자리는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 중소규모 숙박업자들이 기존에 엑셀이나 장부 등을 이용해 객실을 관리하던 것을 보완해 손쉽게 예약 및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이다.
자리는 지난 해 PC 버전을 출시한 데 이어 외부에서도 숙박업자들이 신속하게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출시했으며 이로써 숙박업자들은 실시간으로 숙박 예약 관리가 가능해졌다.
현재 자리 앱은 실시간 예약 조회 및 관리 등 간단한 수정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늘의 체크인∙체크아웃 목록을 통해 당일 예약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예약 검색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웹에서 지원되는 상세 예약 관리와 수정 기능은 6월 중 추가될 예정이다.
김지호 자리 대표는“여행자들이 객실을 빠르고 신속하게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업주들에게는 예약 문의에 따른 번거로운 업무를 줄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 제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