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앱에 트위터 타임라인 임베드 하면 광고수익 … 트위터, 모바일 앱용 SDK ‘트위터 키트’ 와 ‘모펍’ 통합

051ec618-b2cd-4e73-a94a-306985fe1bfb

트위터(Twitter)는 자사의 모바일 앱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중 ‘트위터 키트(Twitter Kit)’와 ‘모펍(MoPub)’이 통합돼 개발자들이 더욱 쉽게 이용자를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트위터 키트’와 ‘모펍’은 트위터가 서비스하는 모듈형 모바일 앱 개발 도구 플랫폼인 ‘패브릭(Fabric)’에 포함된 SDK들로, ‘트위터 키트’는 기존 트위터 이용자들을 앱 사용자로 전환시켜주는 역할을, ‘모펍’은 트위터가 운영하는 모바일 앱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앱에 광고를 집행하게 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통합으로 모바일 앱 내에 오고 가는 트윗들을 보여주는 타임라인을 임베드하면 해당 공간 내에서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앱에서 광고를 노출시키기 위한 별도의 공간을 할애하지 않고도 이용자들이 원하는 컨텐츠들을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집행되는 광고들에 기존의 ‘트위터 키트’에 설정되어 있던 선호 테마나 색상이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의 디자인과 어울리게 광고가 노출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Z세대에서 인스타, 트위터 뜨고 페이스북 지고!

이벤트 트렌드

K콘텐츠, “10년간 트윗양 546% 폭풍 증가”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개발사는 구글, 카카오, 네이버, SKT 순

트렌드

국내 이용자의 트위터 주 이용 목적은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