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이상혁)의 옐로쇼핑미디어 그룹(최성우 대표, 이하 YSM) 소속 쿠차는 잠금화면 리워드 서비스인 ‘쿠차슬라이드’를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쿠차슬라이드는 쿠차 앱을 잠금화면으로 설정하면 이용할 때마다 적립금이 쌓이는 서비스로,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쿠차 앱을 통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쿠차는 이번 개편에서 쿠차슬라이드 상단에 검색 기능을 도입해 잠금화면에서도 빠르고 편리한 검색을 가능케 했다. 더불어 병원∙약국 검색 앱인 ‘굿닥’을 비롯해 패션 ‘소호샵’ 등 전문 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 성향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광고 외에도 핫딜, 스타일, 뉴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첫 화면에 보여지는 채널 노출 순서 편집 기능까지 추가해 이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최적화된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이영재 쿠차 슬라이드 실장은 “지난 해 12월 론칭한 쿠차슬라이드는 출시 6개월 만에 100만 명 이상이 경험한 인기 있는 테크 앱 서비스로 자리잡았으며, 앞으로는 개인 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