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셀프뷰티’가 지난 9일 개인별 맞춤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오늘샵(이하 #onl) 쇼핑정보’를 론칭했다. #onl 쇼핑정보는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한 사진에 포함된 상품의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소비자들이 SNS 콘텐츠에 포함된 상품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작성자에게 댓글로 문의해야 했다. 이는 실제 구매가 이뤄지는 시간을 지연시킨다는 단점이 있었다. 그러나 셀프뷰티가 선보인 #onl 쇼핑정보 서비스는 ‘좋아요’만 누르면 관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셀프뷰티에서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가입할 때 #onl 쇼핑정보 수신에 체크를 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서비스 신청 후 ‘onl.do’링크가 있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면 맞춤 쇼핑 정보를 문자나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셀프뷰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셀프뷰티는 지난 2013년 모바일 콘텐츠 스타트업 시드페이퍼(대표 조영진)가 론칭한 서비스로 케이큐브벤쳐스로부터 5억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