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NIPA, 다국적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ICT 해커톤 개최

starthon_EN_01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윤종록, 이하 NIPA)은 ICT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내·외국인 대학(원)생 및 일반인 등이 참여하는 ‘K-글로벌 스타톤 2016(K-Global Starthon)’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글로벌 스타톤 2016’은 내·외국인 및 ICT 분야의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가 팀을 구성하여 창업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개발하는 ICT 해커톤 경진대회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내국인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함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양성 및 다국적 창업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K-글로벌 스타톤 2016’은 지역 예선을 통해 우수팀을 선정하여 본선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예선 및 본선 대회의 주제는 지역별 창조경제혁신센터 특화 서비스를 활용한 시제품 개발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이 될 예정이다.

행사는 7월 9일부터 31일까지 매 주 토요일과 일요일(무박 2일) 동안 각각 서울, 부산, 대전, 광주의 4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예선전을 진행하며, 8월 19일과 20일에 경기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본선을 진행하게 된다.

더불어 본선 참가자 중 우수팀을 선정하여 최우수상 1팀에게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 1팀에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과 상금 200만원 등 총 1,0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이벤트

팀스파르타 ‘AI와 100인의 용사들 시즌2’ 성료

이벤트

카카오페이-AWS 협력 해커톤 ‘2025 카페톤’ 마쳐…AI 기반 금융 혁신 아이디어 발굴

이벤트

루트임팩트, ‘AI 커리어 스쿨 해커톤’ 성료…”지역 인재 AI 역량 강화 이끈다”

이벤트

데이원컴퍼니, 英 AI 기업과 글로벌 해커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