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 월 천만 명 시대

unnamed (1)

지난 7월 한 달 동안 모바일 결제 앱을 1번이라도 사용한 사람은 1,069만 명이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는 3월 982만 명에서 7월 1,069만 명으로 9% 증가했다.

특히, 상위 4개 모바일 결제 앱의 사용자는 784만 명, 실행횟수는 3억 번으로, 전체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의73%, 실행횟수의 61%를 차지하고 있었다.
국내 모바일 결제 앱 1위는 ‘모바일결제ISP’로 325만 명이 사용했다. 2위는 ‘삼성 페이’ 294만 명, 3위는 3월 보다 사용자가 71% 증가한 ‘신한 FAN’이 ‘삼성 페이’를 38만 명 차이로 추격했다. 4위는 ‘현대카드’로 100만 명이 이용했다.

5위는 간편 송금을 제공하는 ‘토스’가 1020 세대의 지지로 3월 보다 사용자가 107% 증가하여 78만 명이 이용했다. 6위는 69만 명이 사용한 ‘페이코’였다.

사용자 당 한 달 실행횟수가 가장 많은 모바일 결제 앱은 ‘현대카드’ 49회, ‘토스’ 47회, ‘삼성 페이’ 44회였다.

모바일 결제 앱과 자주 같이 사용되는 앱은 ‘쿠팡’, ‘11번가’, ‘위메프’, ‘티몬’, ‘배달의민족’ 같은 앱이었다.

별도의 앱 없이 결제를 확대하고 있는 카카오와 네이버, 포인트와 멤버십에서 결제까지 확대하는 이동 통신사,신세계 등 대형 유통업체들까지 모바일 결제 주도권 싸움은 더욱 가열되고 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19,835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7%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트렌드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 비율 30% 넘어

트렌드

구글 크롬, 국내 웹브라우저 앱 사용자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