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무어 아마존 웹서비스 아시아태평양-일본공공사업본부 이사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부산시가 협력해 클라우드 혁신 센터(Cloud Innovation Center)를 개소한다.
이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한국에서 문을 여는 최초의 AWS 클라우드 센터로, 클라우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부산에 기반을 둔 서비스형 소트프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공급기업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AWS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부산시에 위치한 동서대학교 센텀 캠퍼스의 12층에 위치하며, 스타트업 작업공간과 회의실, 교육 센터, 아이디어 공간, 행사를 위한 강당, 클라우드 쇼케이스 룸 등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혁신 센터 내 스타트업 작업공간은 12개 스타트업을 수용할 수 있다.
교육 센터에서는 강사들이 스스로 학습 진도 조절이 가능한 랩(self-paced labs)과 기술 부트 캠프 등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아이디어 공간은 학생들과 스타트업 기업가들을 위한 공간이다. 강당에서는 AWSome Day 및 IoT Hackathon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 쇼케이스 룸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전시할 예정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