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아마존웹서비스-부산시, 클라우드 혁신 센터 개소

29460760026_a9c1eff171_b

피터무어 아마존 웹서비스 아시아태평양-일본공공사업본부 이사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부산시가 협력해 클라우드 혁신 센터(Cloud Innovation Center)를 개소한다.

이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한국에서 문을 여는 최초의 AWS 클라우드 센터로, 클라우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클라우드 도입을 촉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부산에 기반을 둔 서비스형 소트프웨어(Software as a Service, SaaS) 공급기업의 솔루션을 소개하고, AWS 서비스를 활용한 다양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

클라우드 혁신 센터는 부산시에 위치한 동서대학교 센텀 캠퍼스의 12층에 위치하며, 스타트업 작업공간과 회의실, 교육 센터, 아이디어 공간, 행사를 위한 강당, 클라우드 쇼케이스 룸 등으로 구성된다. 클라우드 혁신 센터 내 스타트업 작업공간은 12개 스타트업을 수용할 수 있다.

교육 센터에서는 강사들이 스스로 학습 진도 조절이 가능한 랩(self-paced labs)과 기술 부트 캠프 등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아이디어 공간은 학생들과 스타트업 기업가들을 위한 공간이다. 강당에서는 AWSome Day 및 IoT Hackathon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클라우드 쇼케이스 룸은 혁신적인 클라우드 프로젝트를 전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카카오페이-AWS 협력 해커톤 ‘2025 카페톤’ 마쳐…AI 기반 금융 혁신 아이디어 발굴

스타트업

국내 기술 기업, AWS 통해 글로벌 시장 직접 공략 가능해져

스타트업

프렌들리AI, AWS 애드온 탑재

이벤트

서울과기대, 글로벌 기업과 창업 협력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