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바일 쇼핑앱, ‘더 짧게! 더 자주!’ 하루 평균 2.6개 앱 이용.

unnamed-1

통계청이 발표한 7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2조 9,320억 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한 가운데 모바일 쇼핑 앱 이용자의 최근 이용 습관이 공개되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이용자는 한 번에 32초씩 하루 10번씩 2.6개의 쇼핑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월에 한 번에 42초씩 하루 6회에 걸쳐 총 4분 20초씩 사용하던 습관에서 8월에는 한 번에 32초씩 하루 10번에 걸쳐 총 5분 22초를 사용해 ‘더 짧게 더 자주’ 이용하는 ‘초 찰나의 쇼핑’이 강화되고 있다.

가장 사용자가 많았던 쇼핑 앱은 ‘쿠팡’으로 8월 한 달 647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11번가’ 501만 명, 3위는375만 명이 사용한 ‘티몬’, 4위는 354만 명의 ‘위메프’였다. 5위와 6위는 이베이 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318만 명과 257만 명이 이용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3,62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4%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이벤트

쿠팡, 글로벌 해커톤 ‘핵서울 2025’ 개최… “글로벌 테크기업과 AI 혁신 공유”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트렌드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 비율 30%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