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투자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중국 현지 온라인 마케팅 전문 업체 인수

unnamed
옐로모바일의 옐로디지털마케팅(YDM) 그룹사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은 중국 현지 온라인마케팅 전문업체 ‘북경오블리스정보자문유한회사(이하 오블리스)’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FSN은 지난 8월 동남아시아 시장 사업 확대를 위해 거쉬클라우드(Gushcloud)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는 등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해외사업 진출을 준비해왔다. 이번 오블리스 인수는 13억 내수시장을 자랑하는 중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FSN은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광고 상품 운영 노하우 및 기술력과 오블리스의 중국 시장 온라인 광고 운영 경험 및 네트워크를 접목해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오블리스는 2011년 중국 베이징에 설립된 회사로,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기획 및 다양한 광고 상품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이두, 텐센트 광고 플랫폼을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및 웨이보, 웨이신에서 활동하는 수 만명의 SNS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한 바이럴 마케팅 등이 오블리스의 대표적인 서비스 영역이다.
FSN은 2010년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CAULY)’를 론칭한 애드테크 기업이다. 카울리는 국내 시장에서 현재 월 2,500만 명이 넘는 순방문자수와 1만2,000여개 제휴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5년부터 해외시장으로 눈길을 돌려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론칭해 운영 중에 있다.
조창현 FSN 부사장은 “국내 대비 10배 이상 큰 규모의 모바일 광고 시장이 형성돼 있는 중국의 경우 시장의 특성상 현지화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며 “지난 6년간 중국 현지에서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업력을 쌓아온 오블리스를 인수하게 된 것은 향후 FSN이 중국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케어랩스 인수… 헬스케어 사업 추진

Blockchain 스타트업

FSN ‘식스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SIXR 출시

스타트업

(동향) 케어랩스, 신임 대표이사에 박경득 굿닥 사업본부장 선임

Blockchain 투자

데일리블록체인, 데일리인텔리전스 지분 인수 … 블록체인 사업분야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