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 ‘식스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 SIXR 출시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대표 이상석, 이하 FSN)의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네트워크(SIX.network)’는 태국에서 신규 어플리케이션 식스R(SIXR)을 출시했다.
식스R은 블록체인 시스템의 느린 처리 속도를 보완한 오프체인(Off-chain)월렛 어플리케이션이다. 식스R 포인트 및 유틸리티 토큰 ‘식스(SIX)’의 보관과 송금, 메신저 기능을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앱 내 게임을 통해 식스R을 획득하거나 채팅방에서 이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마켓플레이스에서 스타벅스, 맥도날드, 크리스피크림, 영화 티켓, 게임 머니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도 있다.
특히, 대규모의 소액 거래(Micro-transation)를 지원하고, 각 플랫폼 사업자들이 직접 연동할 수 있어 다양한 기존 플랫폼 서비스에도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FSN은 이번 식스R 출시를 시작으로 동남아 UGC플랫폼 ‘욱비유(OokbeeU)’와의 연동 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식스네트워크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과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상반기 메인넷 출시에 맞춰 카카오 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 중이다.
조창현 FSN 신규사업 총괄 대표는 “식스R 출시로 국내외 다양한 서비스들과 연동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클레이튼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스네트워크의 유틸리티 토큰 식스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CP닥스(CPDAX)’를 비롯해 홍콩 ‘코인슈퍼(CoinSuper)’, 일본 ‘리퀴드(Liquid)’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태국 크룽스리 은행(Krungsri Bank),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테라’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식스R은 국내서 상반기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