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퍼블리싱 기업 ‘스팟라이틀리’, 디자인 컨설팅 회사 ‘064스튜디오’ 인수
브랜드 퍼블리싱 기업 스팟라이틀리(Spotlightly)가 오늘 브랜드 디자인 컨설팅 회사 ‘064스튜디오’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스팟라이틀리는 이번 인수에 대해 “브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다이렉트투커스토머(Direct to Customer) 시장이 앞으로의 미래 커머스 분야에서 가장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분야로 생각된다”며 “064스튜디오는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공간 브랜딩의 핵심인 디자인 영역에서 독자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왔으며 스팟라이틀리가 기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퍼블리싱 영역과의 시너지가 분명할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에 인수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2014년 7월에 설립된 064스튜디오는 유영규 이사가 이끄는 ‘클라우드앤코(Cloudandco)’에서 디자인 리더로 있던 권순만 씨가 설립한 디자인 컨설팅 회사이다. 특히 스튜디오 설립 후 오랜 전통의 백열전구 회사인 ‘일광전구’ 의 통합 리브랜딩을 맡아 진행하였으며 독특한 디자인의 클래식 라인 패키지로 주목받았다. 또한 최근 킥스타터에서 147만 달러를 모금하면서 유명해진 이놈들 연구소의 SGNL의 제품 디자인과 브랜딩, 남성 면도기 브랜드 블랙(Blak)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다양한 제품 디자인과 브랜딩 사업을 전개 하고 있다.
064스튜디오의 권순만 대표는 “제품이 마켓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디자인, 브랜딩 뿐만 아니라 영업, 마케팅, 세일즈, 물류 등 좀 더 전문적인 영역에서의 긴밀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기에 스팟라이틀리와 함께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064 스튜디오는 스팟라이틀리에 인수된 후에 기업의 BI는 그대로 유지하되 스팟라이틀리의 다양한 제품, 서비스, 공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을 총괄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스팟라이틀리는 064 스튜디오와의 효율적인 시너지를 위해 자사의 인프라 및 프로젝트를 공유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064 스튜디오의 핵심 역량인 디자인 컨설팅 분야를 브랜드 퍼블리싱에 활용한다. 또한 064 스튜디오 인수를 통해 브랜드의 기획, 생산, 디자인, 유통, 공간 운영에 이르는 브랜드 사업의 전체 라이프 사이클을 모두 커버할 수 있어 더 많은 브랜드의 건전한 성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스팟라이틀리 측은 밝혔다.
스팟라이틀리의 황현승 대표는 “064스튜디오의 인수를 계기로 좀 더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제품들을 가치있는 브랜드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기대된다.” 며 “기존에는 유통을 바탕으로 한 플랫폼 중심의 커머스가 전면에 나섰지만 최근에는 달러 쉐이브(Dollar Shave), 워비파커(Warby Parker)와 같이 제품을 기반으로 한 커머스의 모델이 성장하고 있다.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제품들을 064 스튜디오와 함께 만들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