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네이버, 라인과 스노우에 이은 차기 아시아 공략 서비스는?

unnamed-1

라인의 상장과 스노우의 급성장까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 스토리를 이어가는 네이버의 한국 서비스 분석 결과가 소개되었다.

앱 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발표한 10월 스마트폰 사용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중 2,238만 명이 네이버 앱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유튜브에 이어 사용자 수 전체 3위다.

네이버가 출시한 앱들 중 사용자 200만 명 이상 앱은 10개로 네이버 앱에 이어 밴드 1,399만 명, 네이버 지도 849만 명,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650만 명, 스노우 520만 명, 네이버 웹툰 516만 명 순이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4,90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 *안드로이드 모집단 수(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수): 3,548만 명
  •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2%
  • *설치자: 해당 기간 해당 앱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중복되지 않은 사람
  • *사용자: 해당 기간 해당 앱을 사용한 중복되지 않은 사람의 수
  • *조사 기간: 2016년 10월 1일~10월 31일
  • *조사 방법: 한국의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모집단으로 성별/연령별 인구분포와 스마트폰 사용 비율을 고려하여 표본집단 조사, 아이폰 사용자는 조사 대상에서 제외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네이버, 중소상공인 대상 ‘광고주 성장 프로그램’ 도입…광고비 지원·맞춤 컨설팅 제공

트렌드

‘디지털온누리’ 앱 사용자 9월 478만 명…전월 대비 124% 증가

이벤트

팀네이버, 북미 한인 창업가 행사 참여…웹툰·버추얼 기술 공유

스타트업

에이블리, 10대 온라인 결제 건수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