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치즈,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500만 돌파
카카오의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카카오 측이 오늘 발표했다.
지난 8월 17일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치즈는 출시 2일만에 100만명이 가입하며 이용자들의 눈길을 끄는데 성공했으며, 출시 3개월만인 이달 20일 500만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특별하게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이 인기다. 현재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의 95%가 프로필콘을 이용하고 있고, 하루 평균 480만 건이상의 프로필콘 선택이 이뤄지고 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하루에 1회 이상 프로필콘을 새롭게 적용하는 셈이다.
카카오 정현주 셀피TF장은 “카카오톡 치즈를 통해 이용자들이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발전 가능성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톡 치즈는 짧은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 후 이를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프로필 카메라 앱이다. 모두에게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변신하거나 캐릭터 함께 찍은 듯한 효과를 주는 총 160여종의 스티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프로필 주위를 꾸밀 수 있는 프로필콘 250여 종도 함께 제공해 나만의 개성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