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 번에 30초씩, 하루에 12번, 1.9개의 앱에서 … 모바일 쇼핑 더 짧게 더 자주 사용

unnamed

통계청이 지난 2일 발표한 월간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3조 4,315억 원으로 사상 최대를 기록한 가운데 모바일 쇼핑 앱 이용자의 최근 이용 습관이 공개되었다.

앱 분석 기업 와이즈앱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 이용자는 한 번에 30초씩 하루 12번씩 1.9개의 쇼핑 앱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3월 한 번에 42초씩 하루 6회, 8월에는 32초씩 하루 10번, 12월에는 30초씩 하루 12회를 사용해 ‘더 짧게 더 자주’ 이용하는 ‘찰나의 쇼핑’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

가장 사용자가 많았던 쇼핑 앱은 ‘쿠팡’으로 12월 한 달 707만 명이 이용했다. 2위는 ‘11번가’ 671만 명, 3위는 449만 명이 사용한 ‘티몬’, 4위는 400만 명의 ‘위메프’였다. 5위와 6위는 이베이 코리아의 ‘G마켓’과 ‘옥션’이 388만 명과 337만 명이 이용했다.

위 조사는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2,62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스타트업

중고거래 플랫폼 MAU 1위 당근 2127만명… 헤이딜러 67% 증가

트렌드

잘파세대가 가장 많이 쓰는 앱 1위는 ‘에브리타임’…사용자 85.3%가 Z세대

트렌드

스포티파이 앱 MAU 359만 명, 음악 스트리밍 앱 3위 유지

트렌드

스타벅스 앱 이용자 800만 명 돌파…KFC는 전년比 108% 급성장